기사상세페이지

언제! 어디서든! 디지털교육을 위해 디지털 에듀버스가 달려간다.

기사입력 2022.08.10 15: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키오스크 한방에 해결하자!

    경기디지털배움터의 ‘디지털 에듀버스’가 지난 8일 수원(매탄)임광아파트 단지내 경로당 ‘쉼터’를 방문하여 13명 어르신들께 카페, 패스트푸드, 민원, 기차표 예매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키오스크 활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더불어 개인정보 관리와 관련된 휴대폰 스팸 SNS문자, 보이스피싱 피해와 예방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경로당에서의 교육은 1:1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의 필요성을 어르신분들게 일깨워 주는데 초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경로당 관계자는 이런 디지털 교육이 일회성이 아닌 주기별로 찾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다면 더 많은 어르신들이 디지털 교육을 손쉽게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주지적인 방문을 요청했다.


    20220809_141157.jpg

    일성경로당 어르신들이 키오스크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프엔제이)

     

    교육에 참여한 김*순(73세) 교육생은 “음식 주문하는 법을 배웠는데 오늘 배운 것을 매장가서 직접 주문 해보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추후에 다른 민원, 영화관, 병원 진료도 키오스크로 도전 해보겠다는 당찬 목표를 세웠다.

     

    디지털 에듀버스는 디지털배움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동형 배움터 시스템으로 교육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경기디지털배움터는 지난 5월부터 교육이 필요한 경기도민을 위해 디지털 에듀버스로 다양한 곳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배움터 교육을 받고자 하는 누구나 가까운 배움터을 검색하여 원하는 곳에서 무료로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디지털 에듀버스 교육신청은 경기디지털배움터 또는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나 콜센터로 문의가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