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늘봄학교 ‘학생 안전’ 위한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4.03.28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40327 임태희 교육감 아이 맡기면 안심할 수 있는 환경 만들겠다(사진2).jpg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남부경찰청이 늘봄학교 학생의 안전을 위해 협력한다.

     

    교육청은 27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경기남부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을 비롯해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내용은 ▲늘봄학교 주변 범죄 예방 진단과 교통시설 점검 ▲아동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 ▲청소년 경찰학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두 기관의 안전과 교육 인프라를 공유해 안전한 환경을 구축한다.

     

    교육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남부지역의 늘봄학교 717교, 학교 밖 거점시설 늘봄공유학교 79개소 주변의 순찰을 확대하고 교통시설을 점검하며 범죄를 예방한다.

     

    또 교통안전교육과 청소년경찰학교 5개소를 연계해 경찰직업 체험프로그램을 늘봄학교와 함께 운영한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을 담당하는 경찰서, 지구대, 기동순찰대 등 경찰력을 하교길에 적절하게 투입해 학부모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초기에 철저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남부경찰청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애써주시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 안전이 중요하고 교육환경 안전이 중요하기에 학생 안전을 저해하는 부분이 있는지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